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등 공로 인정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

 

창원특례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대통령 기관 표창’을 받았다.

창원시가 대통령 기관 표창을 받은 것은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시는 민선 8기 홍남표 시정의 큰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번 정부포상은 행안부에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해 정책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시민단체·교육기관 등을 선정해 시상하기 위해 시행됐다.

올해 창원시는 ‘2023년 자전거 이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받은 데 이어,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대변혁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 및 꾸준한 자전거 인프라 확충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기관표창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올해 창원시는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도입 △철도 유휴부지 자전거도로 구축사업 추진 △낙동강 자전거길 무료 대여소 운영 △둘둘데이 캠페인 △리폼 자전거 사업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홍 시장은 “2023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분야 대통령 기관 표창 수상은 창원시의 환경교육도시 선정과 더불어 환경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자전거 도시 창원의 명성을 더 높여 친환경 도시, 탄소중립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