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안보연합 서부경남 대의원
“주민 생명권 위협…강력처벌 필요”

태극기안보연합 진주시협의회 등 서부경남 대의원이 11일 경상국립대병원 앞에서 집회를 열어 “의료 대란을 규탄 한다”며 “전공의 복귀”를 촉구했다.

이들은 “의대 증원 문제로 인한 의료대란은 지역 주민의 생명권을 위협하고, 환자들의 목숨을 담보로 하는 폭력행위다”고 지적했다.

또한 “의사의 사명은 ‘그 어떤 경우에도 환자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돼 있다. 의사는 우리 사회의 지식인으로 국민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존재임에도 의사들이 총파업이라는 극단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경남의 전공의들은 조속히 본연의 위치로 돌아와 의사의 본분을 다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의사들이 파업으로 의료단이 계속될 시, 정부는 반드시 의사자격을 박탈하는 등 강력한 처벌해야 한다. 또, 의료대란 장기화에 대비해 한의사들의 의료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간호사들에게도 진료 가능한 부분을 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11일 태극기안보연합 진주시협의회 등 서부경남 대의원이 경상국립대병원 앞에서 집회를 열어 전공의 복귀를 촉구하고 있다.
11일 태극기안보연합 진주시협의회 등 서부경남 대의원이 경상국립대병원 앞에서 집회를 열어 전공의 복귀를 촉구하고 있다.

 

선임기자 류재주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