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필요한 평화의 답, ’DPCW‘
-평화를 이루기 위한 여성들의 실질적인 역할
-여성평화교육을 전파할 수 있는 전략과 여성들의 역할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4국(글로벌국장 장명옥)이 6개 지부(부산동부,울산,진주,창원,김해,제주)연합으로‘온리피스(Only Peace) 콘퍼런스’를 진주지부(지부장 문권희) 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4국(글로벌국장 장명옥)이 6개 지부(부산동부,울산,진주,창원,김해,제주)연합으로‘온리피스(Only Peace) 콘퍼런스’를 진주지부(지부장 문권희) 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4국(글로벌국장 장명옥)이 26일 6개 지부(부산동부,울산,진주,창원,김해,제주)연합으로‘온리피스(Only Peace)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세상에 필요한 평화의 답,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평화를 이루기 위한 여성들의 실질적인 역할‘, ’평화교육을 전파할 수 있는 전략과 여성들의 역할’이란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문권희 진주 지부장은“시대적 소명인 평화, 그것을 이룰 수 있는 획기적인 해답인‘DPCW’의 지지와 촉구가 적극적으로 필요하다”며 DPCW가 법적인 구속력을 얻는 국제법으로 상정되기 위한 전략들이 많이 나오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우리 모두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시키고 평화를 이루는 가장 소중한 일에 함께 동참하자”고 독려했다.

서영리(사천시 평화위원장) IWPG 진주지부 PLTE 발제 중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중요성으로 국내법과 달리 국제법은 구속력과 강제성이 약해 타국이 우리나라를 침략해도 이를 처벌하기 어렵다. `DPCW`는 전쟁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법적인 효력을 가졌고 국제법으로 발전된다면 평화 실현의 매우 중요한 토대가 마련된다.평화를 향한 우리의 노력으로 세상을 변화시키자‘ 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평화에 관한 구체적이고 획기적인 방법들을 지부별 소주제 논의로 제시할 수 있었고, ‘우리 여성들의 힘은 전 세계 여성이 평화로 하나되는 것이다’라는‘세계여성평화서약서’와 행동강령을 발표하고 평화서약서 서명식을 완료했다.

이번 글로벌4국의 ‘온리피스 콘퍼런스’역시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전쟁을 종식하기 위한 DPCW의 국제법 제정 촉구를 위해 자국의 평화에 꼭 필요한 법으로 지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강조했으며, 아울러‘어머니의 마음으로 각 개인과 전 세계의 평화 실현을 위한 자발적인 동참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되새기는 시간이었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되어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DPCW ’지지와 촉구,여성평화교육,평화문화 전파,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류재주 선임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