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큰 호박을 선발하는 ‘제4회 북천 호박축제 슈퍼호박 경진대회’에서 의령군 양재명 씨가 출품한 무게 177kg짜리 슈퍼호박이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하동군은 ‘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가 개막한 지난달 20일 전국 슈퍼호박 경진대회를 열어 수상작 13점을 발표하고 축제 주 무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경진대회는 슈퍼호박, 동아호박, 맷돌호박 등 3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심사위원회가 부패하거나 상처가 있는 것은 제외하고 순수한 호박 무게만으로 심사했다.

심사 결과 슈퍼호박 부문에서는 177㎏짜리 호박을 출품한 양재명 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상장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됐다.

이어 163㎏을 출품한 광주시 박종학 씨가 금상, 56㎏을 내놓은 하동군 이종식 씨가 은상, 47㎏을 출품한 하동군 김문기 씨가 동상을 차지했다.

동아호박 부문에서는 86㎏을 출품한 하동군 이성호 씨가 금상, 83㎏을 출품한 하동군 김한철 씨가 은상, 80㎏을 출품한 하동군 박광호 씨가 동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맷돌호박 부문에서는 12㎏짜리를 내놓은 하동군 김회복 씨가 금상을 수상하는 등 3개 부문에서 모두 1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슈퍼호박 경진대회 수상작은 코스모스·메밀꽃축제 폐막일인 6일까지 축제장에서 전시된다.

김병화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