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스포츠클럽(회장 김양수)에서는 지난달 28일~29일 ‘2019 지역스포츠클럽 수영 왕중왕전’을 개최했다.

지역스포츠클럽 왕중왕전은 대한체육회의 공모사업으로 진주스포츠클럽이 선정되어 전국 권역별 리그전(3회)을 거쳐 지난 주말 진주시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왕중왕전을 개최하였으며, 전국의 11개 클럽에서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진행되었다.

이 대회는 스포츠클럽간의 교류대회로 클럽의 활성화 및 회원들의 친선도모, 실력향상의 장으로 이루어져 지역적 클럽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클럽활성화 및 자기개발에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대회 결과는 진주스포츠클럽 종합 1위, 거제시공공스포츠클럽 종합 2위, 부산진구스포츠클럽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전문선수반은 전국수영대회에 참여하여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많으나 생활체육을 즐기는 회원들은 지역스포츠클럽 리그전을 통하여 전국의 회원들과 실력을 겨루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하였으며 스포츠클럽에서는 생활체육 회원들을 위해 보다 많은 리그전을 개최해 줄 것을 참여한 선수들은 한 목소리를 냈다.

진주스포츠클럽 김헌주 사무국장은 “지역 스포츠클럽 간 리그전을 통해 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많은 경험으로 제2의 박태환이 나올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알찬 교류전이 되게 꼭 노력하겠다고”밝혔다.

김신우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