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6일 ‘코로나19’ 상황으로 위기에 처한 전통시장을 되살리고, 관내 전통시장은 안전하다는 인식 개선을 위해 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장보기에 나섰다.

이날 방문에서 조 시장은 시 공무원들과 농협중앙회 진주시청출장소 직원들과 함께 경기 침체 및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시장 물건을 직접 구매했다.

또한, 시장을 찾은 시민들과도 만나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한편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돼 상인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시민과 상인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밝혔다.

특히 조 시장은 “우리 시는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상인들은 방역 소독과 개인위생관리 철저로 안전한 전통 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많은 시민들께서도 어려운 시기에 전통시장을 찾아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날 경남상인연합회에서는 방역기 2대를, 진주시 보건소는 손소독제 200개를 진주시상인연합회에 지원했다.

한편, 상인회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방문객이 감소하면서 자체적으로 손소독제 배치, 매일 자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시장을 찾는 시민과 상인들에게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홍보하는 등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만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