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부터 건설현장 불법행위 특별단속에 나선 경찰이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석달동안 2,863명을 단속해 29명을 구속했다.

불법행위도 노조전임비 갈취, 장비사용 강요, 폭행협박등 조직폭력배와 같은 행태로 노동조합이 완전 변질되어 있었다.

조직폭력배들이 노조에 개입하여 건설노조 간부로 활동하며 돈을 뜯어낸 사례가 적발된것이다.

어느 지역 조직폭력배는 건설노조 법률국장 명함을 가지고 활동하면서 노조전임비 명목으로 1,100만원을 뜯어내고, 충청북도에 있는 조직폭력배 2명도 허위로 노조를 설립해 건설현장에서 시위를 하거나 불법고용을 신고하겠다고 협박해 8,100만원을 뜯어 냈다는것이다.

또, 부산경남에서는 장애인이 한사람도 없는데도 장애인노조를 만들어 건설사를 협박해 3,400만원을 뜯어낸 사례도 적발됐다.

이러한 지경까지 된데에는 지난 정부에서 건설노조의 불법을 방관해 온 책임이 크다고 할수 있다.

문재인 정권이 출범할때 일등공신이 민주노총이라는것을 눈치챈 관계당국에서 방관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각지대에서 노조가 불법이득을 챙기고, 불법적으로 세력을 키우는것을 보면서도 방관했다는것은 문재인 정권이

얼마만큼 형편없었는지 가히 짐작할수 있는것이며 남북관계에서 굴종적 정치를 해온것을 보더라도 더불어민주당 정권은 국민을 위한 정권이 아니라 정권창출에 공로자들을 우선으로 하는 정치를 했다고 하지 않을수 없으므로 윤석열 정부에서는 이러한 부정비리를 철저히 파헤쳐 국정을 바로 세워야 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